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심포지엄 개최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3-12-11 12:43:45
  • 수정 2023-12-11 12:44:10
기사수정
  • - 8일 동국대에서 경주다움 브랜드 개발전략에 대해 의견 나눠
  • - 주말 창작무용극 선화, 동학풍류 창작콘서트 등으로 뉴브랜드 이미지 정립에 가속도


경주시가 신라천년의 역사와 미래를 향한 천년도시’ 이미지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심포지엄 개최, 경주시 제공 

 

시는 지난 8일 사단법인 경주사회연구소와 함께 동국대학교 원효관에서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해 차별화된 자체 브랜드 개발 전략에 서로 머리를 맞댔다.

 

이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주제발표에서는 지역의 유산과 자원에 대한 탐색을 통해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한 경주의 혼이 담긴 사계(四季)’를 제시했다.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심포지엄 개최, 경주시 제공 

박명철 작가는 봄에 대해 천년역사의 혼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인물의 핵심가치에 대한 탐구와 이해를 토대로 인물의 중요성과 역사적 가치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발표했다.

 

김규호 경주시 문화도시사업단장은 여름에 대해 역동적 초록빛화랑정신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화랑정신과 경주문화를 이해하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화랑의 정신과 가치를 재조명했다.

 

이어 오기현 경주문화재단 대표는 가을에 대해 신라문화유산과 축제의 향기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삶이 무르익는 풍요의 시간과 공간속에서 문화예술과 축제의 가치를 분석했다.



천년도시 경주다움 이미지 브랜딩 심포지엄 개최, 경주시 제공 

 

설적운 골굴사 주지는 겨울에 대해 천년 사찰의 넉넉함과 고요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마무리()에 빗대어 불교문화 템플스테이와 연계한 경주다움의 발전방안에 대한 전략을 제시했다.

 

같은 날 19시 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는 경주10대 뉴브랜드 중 창작무용극인 선화를 무대에 올렸다.

 

이어 지난 10일 동일 무대에서는 경주10대 뉴브랜드인 중 동학을 주제로 동학풍류창작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동학을 스토리텔링한 연극국악오케스트라어린이 합창단 등 다양한 예술 장르로 표현해 시민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며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윤병록 미래전력실장은 지속적인 뉴 브랜드 콘텐츠 홍보로 차별화된 도시 이미지 구축과 도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 #천년도시 #이미지브랜딩 #문화도시 #노력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