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종합뉴스
  • 장성길 서부본부장
  • 등록 2024-01-29 15:25:33
  • 수정 2024-01-29 15:29:34
기사수정



경상북도, 히로시마현과 상생발전·우호교류의향서 체결


 - 이철우 지사, 일본과의 우호교류증진과 함께 관광객 유치 기대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9일 히로시마현청을 방문해 양 도-현간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경북도-히로시마현 우호 교류의항서 체결식(왼쪽부터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유자키 히데히코 히로시마현 지사, 임시흥 주히로시마 총영사), 경북도 제공

 

이번 일본 방문에는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및 임종식 교육감도 동행해 양 도-현 의회와 교육청의 교류 추진을 확대하는 등 그동안 경색된 한일 외교 정상화를 위해 함께 노력했다. 



`````


경북도,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 육성 힘 모은다


- 경상북도·구미시·7개 연구기관, 반도체 특화단지 육성에 상호 협력 - 

- 반도체산업 핵심기술 발굴·인력양성 및 R&D전문인력 교류-



반도체 첨단젖ㄴ략산업 특화단지 육성지원 업무협약식,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9일 구미시청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의 성공적인 육성지원을 위해 구미시와 7개 연구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연구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세라믹기술원(KICET), 한국재료연구원(KIMS), 한국전기연구원(KERI),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이 참여해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업무협약은 

△ (기술개발) 선도기업 육성, 핵심기술 발굴·개발·사업화 지원 

△ (인력양성) 특화단지 내 인력양성, R&D 전문인력 교류 

△ (기반 운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업지원 및 연구개발 기반 운영 

△ (지원 사항) 기술개발·인력양성·기반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



경북도, 사용후 배터리 산업 활성화 기대감 up!

 

임상준 환경부 차관, 블루밸리산단(포스코퓨처엠, 자원순환클러스터) 현장 점검 및 간담회 -

미래 녹색 전략산업 애로사항 청취 및 민관 협력방안 논의 -


임상준 환경부차관 현장 간담회, 경북도 제공


임상준 환경부 차관은 포항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에 있는 포스코퓨처엠 음극재 공장과 사용후 배터리 자원순환 클러스터 용지, 경북TP 이차전지 종합관리센터를 차례대로 둘러봤다.




임상준 환경부차관 현장방문, 경북도 제공


임상준 환경부 차관은“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의 핵심인 이차전지는 화석연료를 대체하고 에너지 사용을 효율화하는 녹색산업의 열쇠이자, 재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 미래 폐자원”이라며, “특화단지 내 용수공급 방안과 녹색 정책금융 지원 등 이차전지 산업을 녹색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경북도, 충남 서천특화시장화재 성금 3,000만원 전달

- 김학홍 행정부지사, 29일 충남도청 찾아 성금 기탁.. 위로 전해 -


경상북도는 29일 충남 서천군 수산물특화시장의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을 위해 구호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김학홍 행정부지사 충남 서천특화시장화재 성금 3,000만원 전달, 경북도 제공

 

이번 성금은 재해구호 광역협력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도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하여 지정 기부처를 통해 맡길 예정이다.

 

기부금은 화재 피해로 인한 시설복구와 시장 상인들의 구호자금 등으로 사용된다.


한편, 경북도는 

▲대구 매천시장 화재 2억원, 

▲강원 고성 산불 5천만원, 

▲여수 수산시장 화재 2천만원, 

▲밀양 세종병원 화재 2천만원 지원 등 타 시도의 대형 재해 발생 때마다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


2월부터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신청하세요!


- 모바일 先 접수(2.1.~2.18.), 주소지 읍면동 방문·모바일 동시 접수(2.19.~3.15.) -

- 연간 60만 원 지역상품권, 상·하반기 30만 원씩 분할 지급-



경상북도는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도내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농어민수당을 신청받는다.

 

올해는 2월 1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로 먼저 신청받은 후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모바일을 통해 동시에 신청받을 예정이다.

 

모바일 신청은 경상북도 공공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모이소 경상북도」 앱*에서 2023년도에 직불금을 수령한 농업(임업)경영주가 2월 18일까지 직접 신청하면 된다.

 * 앱 스토어(구글, 애플): ‘모이소 경상북도’ 설치, 경북도민증 발급 후 수당 신청


```````


경북 관내 주택화재 발생 증가!! 도민들의 각별한 주의 필요 


- 향초 사용, 음식물 조리 등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수칙준수 지켜야 -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월 25일까지 3개월간 총 217건의 주택화재가 발생해 사망자 9명, 부상자 28명의 인명피해와 18억여 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영양군 주택화재, 경북도 제공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전체화재 발생은 813건에서 753건으로 7.3% 감소한 데 반해 주택화재는 215건에서 217건으로 오히려 0.9%가 증가하였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58명에서 72명으로 24% 증가했고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31명에서 37명으로 19.4%가 늘어났다. 



울진군 공동주택화재, 경북도 제공

 

재산 피해는 172억에서 153억으로 11% 감소하였고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는 19억 4천만 원에서 18억 2천만 원으로 6.2% 줄어들었다.

 

장소별로는 단독주택 161건(74.2%), 공동주택 47건(21.7%), 컨테이너 등 기타 주택에서 9건(4.1%)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원인별로는 부주의 89건(41%), 원인 미상 62건(28.6%), 전기적 요인 43건(19.8%), 기타 23건(10.6%) 순으로 나타났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