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체류형 관광 활성화 아카데미 ‘위스테이’ 교육 시작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14 12:15:39
기사수정
  • - 군위군 종합뉴스 (3월 14일)


군위군, 체류형 관광 활성화 아카데미 

‘위스테이’ 교육 시작

 

 

군위군 제공, 체류형관광활성화 아카데미 발대식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3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창업교육 아카데미 ‘위스테이(we stay)’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실무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40여 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으며, 군위 관광의 장기 지속적인 확장성을 위하여 군위 관내 주민 뿐 아니라 타 지역 희망자도 교육생으로 선발하여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위스테이’는 군위군 관내 관광객 이용 숙박시설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 기반 조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구경북신공항에 어울리는 관광도시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군위군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


군위군, 2024년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21개 사업, 58개소 사업대상 선정 -




군위군 제공,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산학협동심의회 개최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농업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농업인대표, 과학영농 선도농가 등으로 구성된 20명의 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군위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확정된 사업은 밭작물 유해물질 발생저감 실천 시범단지 조성 등 작물환경 분야 3개 사업, 귀농정착 지원사업 등 교육인력 분야 10개 사업, 버섯 국내육성품종 보급 시범 등 원예 분야 3개 사업, 우리품종(골든볼) 특화단지 조성 시범 등 과수 분야 3개 사업,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시범 등 생활자원 분야 2개 사업으로, 총 5개 분야, 21개 사업 58개소의 사업대상자가 선정됐다.


```````````


군위군,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군위군 제공, 중대재해처벌법 특강


군위군은 3월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근로자 사망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면 사고 예방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업주 등을 처벌하는 내용이다. 지난 2022년 50인 이상 사업장에서 우선 시행되었다가 2024년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되었다.

 

이번 교육은 대한산업보건협회 경북산업보건센터 최병식 강사를 초빙하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재해예방과 군민 안전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사고의 경각심을 부여하고자 진행되었다.




````````````


2024년 산성면 노인회 분회 새로운 시작

2024년 산성면 노인회 분회 정기총회 개최 -




군위군 제공, 산성면노인회분회총회개최


대한노인회 군위군 산성면분회(회장 윤진기)는 13일 산성면 복지회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헀다.

 

 이날 행사에는 분회 임원 및 15개소 경로당 회장 총무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신임 경로당 회장과 신임 분회 임원진 소개, 2023년 노인회 분회 결산과 2024년 사업 계획 및 당면 현안 사항 논의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


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 ‘온기나눔 반찬지원‘



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 반찬지원, 군위군 제공


이 사업은 군위읍 독거노인, 장애인, 사각지대 15가정에 매월 균형잡힌 영양만점의 밑반찬과 국을 만들어 대상가정을 찾아 배달하고 정서적인 교감과 안부를 묻는 사업이다.


 

3월 식단은 회원들의 손맛과 정성이 가득한 미역국과 나박김치, 두고 먹을 수 있는 진미채, 김, 거기에 더해진 소불고기(민속한우)와 빵(민베이커리)을 후원해주셔 더 풍성한 식단이 되었다


`````````````


우보면, 주택 화재 현장에 주민들의 자발적 봉사활동 펼쳐



 군위군 제공, 화재 청소봉사(우보면)


대구광역시 군위군 우보면 적십자봉사회, 의용소방대, 축협직원, 우보중앙교회 및 이웃주민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자 50여명이 13일 주택 화재로 피해를 입은 우보면의 가구를 방문해 조속한 복구를 위한 화재 잔해 정리봉사를 실시했다.

 

 이화리의 해당 가정은 전기합선으로 추정되는 화재로 벌 50여통과 양봉물품을 보관하고 있던 건창고 1채가 전소된 상태로, 자발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은 잔해정리 및 내외부 청소 실시로 갑작스러운 화재를 입어 힘든 피해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



시행2년차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관심 지속

- ㈜창운염직 홍덕주 대표 500만원 군위군 고향사랑기부 -



 

지난 12일 ㈜창운염직 홍덕주 대표가 군위군청을 방문하여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에 50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기부로 표현했다.

 홍덕주 대표는 군위읍 내량리 출신으로 노인회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