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부과…5억6700만원 - 3월 연납 시 5% 감면 혜택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5 12:28:44
  • 수정 2024-03-15 12:38:04
기사수정
  • -경주시 종합뉴스 (3월 15일)



경주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부과…5억6700만원

 

- 3월 연납 시 5% 감면 혜택


경주시가 경유 자동차 1만 3101대에 올해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5억 6700만원을 부과했다고 15일 밝혔다.


부과 대상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이다. 다만 저공해자동차 및 유로 5~6등급 경유차는 부과 대상에서 제외다.


납부 기간은 오는 4월 1일까지다.




````````````



주시, 살기 좋은‘서면 서오리 마을만들기 사업’ 본격 추진

 

- 농촌 지역 기초생활기반 확충, 정주환경 개선, 주민 역량 강화 

- 살기 좋은 농촌, 농촌활성화 효과 기대





서면 서오리 마을만들기 사업 본격 추진, 경주시 제공



‘마을만들기 사업’은 쾌적한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된다.

 


앞서 서면 서오리 마을은 지난 11일 기본계획 착수하고 농촌현장포럼에 실시하면서 ‘마을만들기 사업’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주민의견 수렴 및 기본계획 수립을 오는 8월까지 완료하고, 향후 실시설계 및 시행계획 최종 승인을 거친 후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


경주향교, 춘계 석전대제 봉행… 유교정신 기려




향교 춘계 석전대제 봉행, 경주시 제공


2024년 경주향교 춘계 석전대제가 지난 14일 경주향교 대성전에서 봉행됐다.

 

초헌관은 권대훈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이, 아헌관은 김영호 경주유치원 원장이, 종헌관은 박용수 성균관유도회 서면지회장이 각각 헌작했다.

 

석전대제는 삼국시대부터 성현에게 제를 지내는 전통 유교 의식으로 봄(음력 2월 초정일), 가을(음력 8월 초정일) 매년 두 차례 봉행이 열린다.


이날 봉행이 열린 경주향교는 신라 신문왕 2년(682)에 처음 세워진 곳으로, 문헌에 따르면 조선 성종 23년(1492년) 성균관을 본떠 고쳐 지으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


경주시, 봄의 시작을 알리는‘산내 청정 곤달비’출하

 

- 봄철 고소득 창출로 효자노릇 톡톡



경주시 제공, ''산내 청정 곤달비' 출하


경주시 산내 곤달비는 전국 고지대 최대 산지로 하우스 내 온도 유지가 용이하고 소규모 노동력으로 출하시기를 앞당겨 소비자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경주 산내지역에서 생산되는 곤달비는 300평당 900만원의 소득창출로 고사리 300만원, 고추 260만원에 비해 3~4배 높은 고소득 작물로 인기가 매우 높다.

 


``````````````````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환경정비 실시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환경정비 실시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들과 직원이 함께 환경정비를 하며 환경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참여함으로써 시민의식을 향상시키고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들과 아동청소년과 직원 등 60여 명의 환경정비 참여자들은 황성공원 및 주변 도로 등에 담배꽁초 및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해 황성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


끝없는 배움, 제7기 동경주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경주시 제공, 끝없는 배움, 제7기 동경주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이날 졸업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및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노년을 위해 즐거운 인생 설계를 시작한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문무대왕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퓨전장구와 기타 공연으로 구성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우수 졸업생 표창장 수여와 노인대학 회장의 공로패를 전달하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모든 졸업생들에게 졸업장을 전달했다.

 


```````````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안강분회, 제42차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안강분회, 제42차 정기총회 개최, 경주시 제공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최병준 도의원, 정성룡·이강희 시의원, 구승회 경주시지회장, 경로회장 및 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풍물공연과 함께 시작된 총회는 2부로 나눠 1부는 국민의례 및 노인강령 낭독, 내빈 축사로 진행됐으며, 2부는 안강읍분회 2023년 결산보고 및 2024년 예산승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찬(餐) 반찬나눔 지원사업 실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찬 반찬나눔 지원사업 실시, 경주시 제공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공공위원장 서정보, 민간위원장 장용득)’은 지난 14일 관내 취약계층 1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가득찬(餐)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해당 사업은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저소득 노인 및 중증 장애인 등에게 위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전달함으로써 결식을 예방하고 지속적인 안부 확인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촘촘복지단의 지역특화사업이다.


``````



외동읍,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 새봄맞이 마을대청소 및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캠페인



외동읍,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경주시 제공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는 지난 14일 새봄을 맞이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입실천 및 입실리 일원에 민·관이 함께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비 활동에는 외동읍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이원숙) △이장협의회(회장 이태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은조) △새마을부녀회(회장 권정애) △외동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단투기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또한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함에 있어 경주를 찾는 방문객에게 청결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캠페인으로 각 마을별 이장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



중부동 통장협의회, 손님맞이 시민친절 캠페인 실시

 

- 천년미소를 아시아로! 세계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원



중부동 통장협이회, 손님맞이 시민친절 캠페인 실시, 경주시 제공


이날 캠페인에는 통장협의회 및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천년미소를 아시아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광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하자는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원 거리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