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해외 유튜버와 함께 안동 관광 매력 홍보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19 11:21:05
기사수정
  • - 안동시 종합뉴스(3월 19일)



안동시, 미혼남녀 만남 ‘커플예감! 힐링피크닉’ 개최

 3월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신청, 청춘남녀 만남의 장 마련




『2024년 커플예감! 힐링피크닉』은 송강미술관(서후면 이송천리)과 카페러셀에서 4월 27일 오전부터 전시 데이트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안동에 거주하거나 안동 소재 기업에 종사하는 1985~1999년생 직장인 미혼남녀이며, 남자 15명, 여자 15명 총 30명을 모집한다. 참가희망자는 참가신청서, 재직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lyr9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19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안동시, 해외 유튜버와 함께 안동 관광 매력 홍보

해외 관광객 타깃 연간 8편의 특색있는 콘텐츠 제작 지원


 안동시, 해외 유튜버와 함께 안동 관광 매력 홍보-(퇴경아약먹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23


안동을 찾을 유튜버는 ▲일본인 대학생 커플 에이시토사나(에이시와 사나)이다.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2024 안동벚꽃축제」 축제장과 월영교, 하회마을을 찾아 알콩달콩 데이트하며 봄축제의 낭만을 전하고, 맛집과 카페를 소개하며 일본 MZ세대의 마음을 들썩이게 할 예정이다. 


이어 4월 초엔 ▲숏폼 1억 뷰를 자랑하는 화제의 음악 프로듀서 냅킨스(Napkins Music)가 안동 관광을 테마로 CM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한다. 냅킨스는 북미나 유럽 등 영어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안동시, 일본 소프트뱅크 인턴 프로그램“TURE-TECH”개최지 선정

 - 9월 초 선발된 한·일 대학생 30명 안동시 방문, 워크숍 실시

 - 일본 3대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와 업무협력사업으로 위상 고조



 안동시, 일본 소프트뱅크 인턴 프로그램“TURE-TECH”개최지 선정 



본 프로그램은 매년 3,000명 정도가 신청하고, 엄격한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30명이 선발돼, 과제별로 5팀으로 나뉘어 자치단체가 선정한 과제에 대해 약 5일간 현지 조사와 시민 인터뷰 등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워크숍 성과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시장과의 토론회를 개최, 그 결과를 시정 해결과제로 시에서 반영할 수 있도록 제안하며 5일간의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향후, 안동시는 소프트뱅크와 정기적인 온라인 회의와 상호 협력을 통해 안동시의 과제 5가지를 선정, 9월에 개최될 워크숍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안동시, 경북 시군 최초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 안동시, 선도적 조례 제정

 - 안동시청, 공영주차장, 충혼탑 12면 설치·운영


 안동시, 경북 시군 최초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2)-웅부공영주차장



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를 일상에서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경북 도내 22개 시군 중 선도적으로 「안동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안동시청 주차장과 공영주차장(웅부, 옥동, 터미널, 옥현공원, 도청신도시) 5개소, 충혼탑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했다.



``````````


안동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암에 대한 인식제고와 건강한 생활습관 마련에 힘써



 안동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23년 행사 사진


‘암 예방의 날’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 진단 등에 대한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생활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됐다.


21일은 신시장에서 건강검진 수검 독려 및 암 예방 등 관련지식 제공을 위한 O, X 퀴즈와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나라 암 발생률은 갑상선암(56.8%), 폐암(56.4%). 대장암(54.3%), 위암(51.9%) 순이며 사망자는 폐암(36.8%), 간암(20.2%)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


녹색지역(Green-Zone, 녹전) 플로깅 캠페인 추진 

매정리 자체 정화활동으로, 건강은 UP 지역은 Clean



녹색지역(Green-Zone) 녹전, 플로깅 캠페인 추진 


안동시 녹전면 매정리 정갑덕 이장과 지역 주민 약 30명은 18일, 마을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매정리 담마천을 따라 신매로와 매정용두길을 중심으로 마을 북쪽과 남쪽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 ‘녹전면 매정리 플로깅 캠페인’활동은 지역주민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녹색지역(Green-Zone) 청정녹전’을 위해 진행됐다.


농약빈병과 같은 유독성 쓰레기와 일반쓰레기가 함께 배출되는 농촌지역 특성상 쓰레기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데,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행위에서 끝나지 않고 ‘자원 순환형 생태도시’ 건설이라는 안동시의 시정을 실현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


양의골 어벤져스(양의골 청년회원), 어디든 출동!

전소된 주택 치우기도 양의골 청년이 앞장서다



양의골 어벤져스(양의골 청년회원), 어디든 출동



안동시 이천동 양의골 청년회원(통장 김대일)들은 18일 발생한 화재로 전소돼 가전제품과 집기류가 모두 불탄 집을 정리하는데 먼저 나서 힘을 보탰다.


오고 싶은 안기 살고 싶은 안기’를 만들기 위한 양의골 청년회원들의 봉사가 ‘살기 좋은 도시 안동’을 만드는 데 모범이 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