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주문화원, 제10대 박임관 원장 취임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5-27 22:59:01
기사수정
  • - 박 원장은 그간 경주학연구원장, 경주문화원 부원장 등 문화예술분야에 헌신
  • - 임기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8년 5월 31일까지 4년



제10대 경주문화원장에 박임관 고청 윤경렬선생 기념관 관장(60)이 취임했다.



경주문화원장 이취임식

 

시는 27일 옛 경주문화원에서 제10대 경주문화원장 취임식과 제9대 조철제 원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신임 원장의 임기는 오는 6월 1일부터 4년이다.

 

경주문화원은 앞서 지난 2월 정기총회에서 원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박임관 후보를 문화원장에 의결했다. 

 

이날 열린 이‧취임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시의회 부의장, 여준기 체육회장, 라태훈 경북도문화원연합회장, 이해우 동아대 총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임관 경주 문화원장 취임, 경주시 제공

신임 박임관 원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문화원장님들이 잘 일궈놓은 토대 위에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문화를 총괄하는 문화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오직 문화원만 바라보고 언제나 찾아와 배우면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원장은 그간 경주학연구원장, 경주문화축제위원회 위원장, 경주문화원 부원장, 신라문화제 위원 등 오랫동안 문화예술 분야에 몸담아 헌신해 왔다.

 

그 결과 문화관광부장관(03년, 06년)과 경북도지사(20년) 표창으로 그 공적을 인정받기도 했다.

 

현재는 신라문화동인회 부회장, 경주남산연구소 이사 등 지역의 문화 부흥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임하는 제9대 조철제 문화원장은 취임 후 경주문화원 원사 이전(동부동→사정동), 경주문화재야행 4년 연속 공모선정, 경주기행문 및 경주인문지리지 총람 집성 등 다양한 저서를 발간했다.

 

또 경주 인문학강좌, 안강 유교아카데미, 문화학교, 충효교실, 풍물경연대회 등 시민들이 문화향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사업을 추진해 경주문화원 위상을 드높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제10대 박임관 문화원장의 새로운 출발과 지난 4년간 지역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하신 조철제 전임 원장님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경주문화원이 가진 인적 자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찾고 싶은 문화원, 자랑스러운 문화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블즈 인테리어 산본
후원안내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cosmos
예천교육청
안동미래교육지구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K-jonghapnews더보기
  1. 호계서원 이야기 - 1편 퇴계 선생의 위판이 없는 향사에 안동 예안향교 측 유림들은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퇴계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호계서원에 퇴계의 위패 없이 치러지는 향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주장이다. 호계서원은 '퇴계 선생의 독향서원'이다. 1576년 여강서원 창건 당시 도산서원과 한날 한시에 위패를 봉안했고, 1620년 서애, 학봉 선생의추...
  2. 호계서원이야기 - 2편 시에서 한국국학진흥원에 '호계서원'을 왜 가져다 놓은 건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당시 김병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시에서 "호계서원을 국학진흥원에 가져다 놓을 것이다."라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병일 원장은 안동의 정서를 잘 알 수가 없는 인물이다. 안동사람도 아니고 장관을 지냈으나 안동유림들만...
  3.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