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 출신 락 가수 '김태구'... 유재하 만큼 기대 돼!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4-02-13 10:36:37
  • 수정 2024-02-14 23:26:42
기사수정



안동에 대단한 락 가수가 등장했다. 안동이 문학으로, 선비정신으로 알려졌지만 실력있는 락 가수는 처음이다. 


김태구  ('The Bluff'의 보컬&리더) 


안동에서 배출된 유명한 가수로는 '유재하'가 있다. 유재하는 안동시  풍천면 하회동에서 태어났다. 유재하는 25세의 짧은 생애를 살다 갔지만 그의 음악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사에 큰 발자국을 남겼다. 


이제 안동에 젊은 락 가수 김태구 군이 그 뒤를 이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김태구 군 은 2002년 생으로 안동 경안고등학교를 졸업(2021년)하고, 정화예술대학교 서울/실용음악과를 졸업(2023년)했다. 2021년 제18회 영남가요제 본선에 진출했고, 현재 대학교 정기공연에 다수 출연하고 있다. 


김태구 군은 5인조 남성 락(Rock) 밴드 'The Bluff'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김태구 군은 남자 음역대와 다른 높은 음역대를 가지고 있으며, 공연 횟수에 비해 관객 앞에서 긴장을 잘 안하며 공연 시 포퍼먼스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의 목소리를 만난 사람들은 "이 시대에 태어난 사람 맞나요?"라고 묻는다. 그의 목소리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중장함이 느껴진다. 


김태구 군은 최근 서울시 양천구 "가을 축제" opening 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다. 김태구 군은 "이 무대는 아무나 설 수 없는 무대라고 사람들이 말한다."고 설명했다. 이제 사람들에 알려지기 시작하는 시점으로 보인다. 


김태구 군은 "락 발라드 곡을 만들어 부르고 싶다. 한국 內 가수들과 차별화된 노래를 부르기를 원한다. 오아시스나 스키드로우의 음악은 훌륭하다. 그래서 그들의 음악을 많이 접하고 있다."라고 하며, "현재는 락음악을 해내야겠다는 각오, 생각밖에 없다. 무대에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이 너무 좋고, 무대를 완성했을 때 관중들을 보면서 희열을 느낀다." 라고 앞으로의 모습을 설명하고 있었다. 


김태구군은 '타협(compromise)', Get off my face'라는 곡을 만들어 둔 상태다. '타협'은 세상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미를 품고 있는데, 대중음악, 그리고 세상과 타협하지 말자라는 자신의 의지를 담은 곡이라고 한다. Get off my face는 친구들과 소소한 만남에서 '너나 잘해, 나는 잘하고 있다. '라고 하면서 '나는 지금 잘하고 있다. 앞으로도 잘 해낼 것이다.'는 젊은 락 음악인다운 모습을 전해주고 있다. 



안동은 정신문화의 도시이다. 그 정신이 이제는 락Rock의 영역까지 넘보고 있다. '유재하' 이후로 대단히 훌륭한 가수가 안동에서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