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뉴스 종합 (3월 12일) -1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12 12:00:31
기사수정



안동시,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근무자 배치

3월 11일부터 6월 7일까지 35개 사업장에서 68명 근무



안동시,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근무자 배치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저소득층과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안정과 생계도모를 위한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에 35개 사업장, 총 68명을 배치했다고 알렸다. 

이달 11일부터 6월 7일까지 약 3개월간 근무하는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는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340명이 신청했으며, 이들 중 가구소득, 재산, 세대원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득점순으로 68명을 최종 선발했다.



````````


안동시, 2024 안동 수(水)페스타 포스터 공모

안동만의 특색있고 차별화된 여름 물축제 포스터 출품 기대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 참여학교 공모, 안동시 제공



이번 공모전은, 안동만의 차별화된 여름 물축제를 독창적이면서도 역동적으로 표현한 포스터 발굴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신청은 나이와 거주지에 제한 없이 축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구글폼 링크를 통해 출품신청서를 작성해 포스터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 물축제인 안동 수(水)페스타는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간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대형물놀이장, 단체물총싸움, EDM파티 등 한여름 시민과 관광객의 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참여학교 공모

 -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참여학교 공모

 - 참여학교 규모 확대… 취약계층에게 인문향유의 기회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 참여학교 공모, 안동시 제공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한국정신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원)은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의 참여학교를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공모형식으로 진행되며, 관내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서 학교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는 공문 및 이메일을 통해 한국정신문화재단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


국내 최대 조경석 생산업체

㈜이레산업 이득우 회장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 기탁

고향 안동시에 2년 연속 기부, 누적 기부금액 1,000만 원



 

㈜이레산업 이득우 회장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 기탁, 안동시 제공


충북 충주시에 소재하는 국내 최대 조경석 생산업체 ㈜이레산업 이득우 회장은 11일 안동시청을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



안동시, AI 활용한 전세사기예방 영상 제작

청년과 사회 초년생에 맞춘 1분 영상 홍보

 안동시, AI 활용한 전세사기예방 영상 제작, 안동시 제공



영상에는 △ 부동산의 등기부 등본을 발급하여 소유자, 근저당 여부를 확인할 것과 △ 개업부동산공인중개사를 통해 계약할 경우 보조원이 아닌, 반드시 자격증 있는 개업부동산공인중개사를 선택해 거래할 것과 △ 전세 계약 후에는 전월세신고, 전입신고, 확정일자를 신청해야 한다는 것, △ 모바일 자가진단 안심전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실거래가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을 간략히 구성했다.


``````````


안동시,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박차

3월 11일부터 지적재조사측량 실시





 안동시,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박차 (2)-용상1지구 지적재조사측량, 안동시 제공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024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선정된 용상1지구, 정산3지구의 1,028필지(△용상1지구 137필지, △정산3지구 891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사업의 본격 착수에 앞서 지난해 11월에 실시계획을 수립했고, 이달 초 사업지구 행정복지센터와 경로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추진절차, 경계설정 기준 등을 안내했다.

이에 3월 11일부터 용상1지구를 시작으로 지적재조사측량을 실시한다.


``````````


안동시, 해빙기 월동 모기유충 구제 선제적 추진 

 - 하절기 유행하는 해충 매개 감염병 사전 차단

 - 정화조, 하수구, 공중화장실 등 월동모기 집중 방제




 안동시, 해빙기 월동 모기유충 구제 선제적 추진,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해빙기를 맞아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월동모기 유충구제 활동을 3월 11일부터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안동시, 새봄맞이 아름다운 봄꽃 선보인다



 안동시, 새봄맞이 아름다운 봄꽃 선보인다. 안동시 제공



올해는 3월 봄꽃 분양을 시작으로 여름꽃(페튜니아, 썬파첸스, 일일초 등), 가을꽃(국화, 사루비아 등), 청보리 등 총 50만 본의 꽃묘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배부되는 봄꽃은 팬지 외 4종(크리산세멈, 금어초, 프리뮬라, 오스테오스펄멈)으로 약 17만 본을 배부해 시민에게 다채로운 봄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



풍산읍 새마을 부녀회 농약병 수거 환경정화 활동

“Clean city 풍산읍”을 위한 지역단체의 노력


 풍산읍 새마을 부녀회 농약병 수거 환경정화 활동, 안동시 제공



이번 활동은 새마을부녀회 30여 명의 회원과 각 마을 이장의 적극적인 홍보, 주민들의 협조하에 원활하게 이뤄졌으며, 봉사자들은 마을별로 방치된 빈 농약병을 분류해 풍산읍 새마을부녀회 창고에 모은 후 한국환경공단에서 수거하도록 했다.


``````````````


일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2024년 한 해 지역복지 추진방향 및 사업계획 논의


 일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안동시 제공





일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옥, 민간위원장 이태원)는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3월 11일(월) 일직면 몽실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


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복지사각 지대 지원 논의



 세명일보, ‘사랑의 라면’ 전달로 온정 나눔, 안동시 제공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 추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방안 등을 논의하고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계획을 의결했다. 


`````````


세명일보, ‘사랑의 라면’ 전달로 온정 나눔

 조덕수 세명일보 사장,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



 세명일보, ‘사랑의 라면’ 전달로 온정 나눔, 안동시 제공 




안동시 안기동에 소재한 세명일보(사장 조덕수)가 3월 11일 안기동행정복지센터에 신라면 100박스(16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