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최고 등급‘우수기관’선정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6 22:36:57
기사수정
  • - 영천시 종합뉴스 3/15


 

영천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최고 등급‘우수기관’선정




영천시는 ▲기관장의 적극행정 추진의지 및 성과창출 노력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사전컨설팅 사례 평가 ▲적극행정 제도개선 노력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기관장의 적극행정 추진의지 및 성과창출 노력 분야에서 우수공무원선발규모 및 인센티브 확대, 기관장과 함께하는 적극행정 역량 강화 교육,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등 적극 행정을 통한 시민 체감형 시책 발굴과 규제개선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에서는 수변공원 야영장의 알박기 텐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캠핑객들과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 사례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사전 컨설팅 사례 평가에서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경로당 사업위치 변경에 따른 예산 낭비를 최소화한 사례로, ▲적극행정 제도개선 노력 분야에서는 적극행정 공무원의 소송 지원을 위해 세부 규정을 마련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경진대회 개최 등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저출생과의 전쟁, 영천시도 적극 동참한다!



영천시 제공, 저출생과의 전쟁, 영천시도 적극 동참한다. 



영천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북도가 발표한 『저출생과의 전쟁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영천시 저출생 극복 대응보고회’를 개최했다.

 

주요 시책으로, 제이병원(분만산부인과)과 가족센터 운영, 아이돌봄 지원사업, 다함께돌봄센터 추가 개소,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축, 지역밀착형 공공주택 조성,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대상 확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일‧생활 균형을 위한 맞춤형 시책(특별휴가, 유연근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난임 시술비 지원, 출산 축하박스 제공 등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시책들이 추진되고 있다.




```````````




(재)영천시장학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류성락·원종인·원종삼·전경하 100만 원 장학금 기탁 -

- 농부왕 박정용의 과일왕국 100만 원 장학금 기탁 -





류성락, 원정인, 원종삼, 전경하 100만원 장학금 기탁, 영천시 제공



지난 15일 류성락·원종인·원종삼·전경하 100만 원, 농부왕 박정용의 과일왕국에서 100만 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박정용 농부왕 100만원 장학금 기탁, 영천시 제공

 

류성락·원종인·원종삼·전경하 네 명의 친구가 뜻을 모아 (재)영천시장학회에 1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들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사업 추진에 대한 고마움과 고향에 대한 감사함을 가슴에 담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한다.





````````




영천시, 청년창업 유관기관 한자리에!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4월 개소 예정... 청년창업 컨트롤 타워 된다!





영천시는 지난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청년창업 지원사업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시 제공


이날 간담회는 4월 개소 예정인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선정기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영천청년센터, 관광두레, 영천시 이웃사촌지원센터, 영천마늘 융복합사업추진단, 영천시 신활력사업추진단 등 전 분야별 청년창업 지원기관 담당자와 부서별 창업지원 담당 공무원이 함께했다.




`````````




영천시민회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쾌거!

2024년 (재)경북문화재단 주최 도비 6천만 원 확보




이언화무용단 공연 사진,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재)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후원하는 ‘2024년 (재)경북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공모해 도비 6천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는 8월에 다채로운 우리의 전통춤을 해설과 함께 듣고 볼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우리 춤 이야기’ 특화 공연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최무선 장군이 태어난지 7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해 위대한 업적을 재조명하는 ‘최무선의 불꽃으로-진포대첩’ 한국 창작무용이 제작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들을 위한 퍼블릭 프로그램 ‘춤으로 만드는 세상’은 영천시민들을 모집해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무용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



영천시,‘2024.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열람 및 의견 청취

영천시 열람 필지 수 257,279필

 




이번 열람 대상 토지는 관내 총 25만 7,279필지이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영천시청 지적정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고 별도의 의견이 있는 경우 열람기간 내에 의견 제출을 할 수 있다. 

 

의견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 재검증을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되며, 오는 4월 30일 최종 결정·공시된다.

 


```````````````


귀농·귀촌 준비, 영천에서 함께 해요!

영천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17세대 29명 입교식 가져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15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관에서 제5기 교육생 17세대(29명) 입교식을 가졌다.


영천시는 지난 15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관(자양면 보현리)에서 제5기 교육생 17세대(29명) 입교식을 가졌다.


 

2020년 1기 19세대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9세대 16명이 수료했으며, 올해 입교한 17세대는 입교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거주하면서 개별 텃밭에 다양한 작목을 키워보고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수확까지 해봄으로써 농업을 이해하고 농촌의 삶을 체험해 볼 예정이다.

 

교육생은 지역별로 수도권 2명, 대구·경북권이 13명, 부산 2명이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1명, 40~50대가 14명, 60대 이상이 2명으로 집계되었고 사전면접 결과, 향후 영천시 정착에 큰 호응이 있는 도시민이 대부분이었다.


 


````````





영천시 4-H연합회 화합한마당 개최

4-H 정신으로 뭉쳐 협력과 성장을 다져




영천시 4-H 연합회는 지난 13일 대창면문화센터에서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영천시 제공



영천시 4-H연합회는 지난 13일 대창면문화센터에서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농촌 미래를 위한 청년의 열정을 보여주었다. 4-H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농업 경험 공유, 협력 증진, 4-H 정신 함양을 목표로 개최됐다.



``````````


 

영천시 환경사업소, 환경분야 정도관리 숙련도 평가‘승인’

영천하수처리장 실험실


 


영천하수처리장 실험실 


영천시 환경사업소(소장 허창열)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의 정도관리 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수질분야 시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실험실 직원 3명은 지난 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6개 항목(BOD, TOC, T-N, T-P, SS, 총대장균군)의 시험분석과 실험실 운영 능력을 현장평가 위주로 평가받았으며, 국립환경과학원 정도관리 심의회를 거쳐 검증서를 발급받았다.

 

인정받은 실험실 분석 자료는 하수도정비계획,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보고서와 공공하수도처리 효율 향상 등의 공정 운영 자료로 활용된다.



````````````````


영천시 대창면 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대창면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대창면 지역사횝장협의체는 15일 대창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2023년 맞춤형복지 추진실적, 2024년 협의체 및 맞춤형복지 추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서부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서부동 자연보호협의회는 지난 15일 대전교부터 화룡교에 이르는 강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영천시 서부동 자연보호협의회는 지난 15일 대전교부터 화룡교에 이르는 강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서부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과 서부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강변에 방치된 생활폐기물 집중 수거활동과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