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박남서영주시장, 지방시대위원회 방문 현안사업 건의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20 12:29:31
기사수정
  • - 영주시 종합뉴스, 3/20


박남서영주시장, 지방시대위원회 방문 현안사업 건의

기회발전특구‧교육발전특구 지정·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등


박남서 영주시장은 20일,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에서 우동기 위원장과 단독 면담을 갖고 ▲기회발전특구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대한 영주의 특화전략과 강점을 설명하고 사업대상 선정을 강력히 건의했다.


``````


영주시, 캐나다 판촉행사용 농특산품 10톤 수출 선적

안정농협 최초 쌀 수출 등 우수 농특산품 수출기업 7개소 참여

4월 밴쿠버 판촉 행사 예정…북미시장 지속적 판로 확보





이번에 수출하는 품목은 지역 농특산품 수출업체 7개소의 18개 품목으로 홍삼제품, 사과주스, 간장, 건나물, 전통부각, 쫄면, 쌀 등 5만 달러(한화 약 6천6백만 원) 상당이다. 

 

이날 선적된 물품은 오는 4월 26일 진행되는 ‘캐나다 밴쿠버 T-Brothers 판촉 행사’에서 홍보·판매된다.



```````````




영주시, ‘스마트해썹 구축보급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HACCP관리’ 자동화를 통해 유통식품 안전관리에 앞장서




영주시는 4월 5일까지 ‘스마트해썹(HACCP) 구축보급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식품안전관리 내실화와 식품제조가공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처음 시행되는 신규사업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스마트해썹(HACCP) 시스템 표준 모듈 및 자동화 설비 구축 ▲가열, 세척‧소독, 금속검출 등의 자료수집을 위한 데이터 전송장비 구축 ▲스마트해썹(HACCP) 시스템 표준 모듈 최적화 등이다.



```````````````


영주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의결사항 적극 이행으로 종사자 안전 환경 구축”





영주시는 지난 19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종사자의 산재예방과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2024년 1분기 영주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에 대한 사항 ▲음식물 쓰레기 저상 차량 추가 구입 요청 등을 다뤘다.



`````````


영주시,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준비하세요”

4월 1일부터 신청·접수 시작, 올해부터 온라인 신청도 가능




영주시는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려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임업-in 통합포털(https://pay.foco.go.kr)’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



영주시새마을회, 우영선 신임 회장 선출

신뢰를 바탕으로 ‘새마을운동’ 재도약 원년 만들 것



우영선 제18대 영주시새마을회장 


영주시새마을회는 제18대 우영선 회장이 선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영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3일 새마을선비회관에서 ‘2024년 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도 결산 및 감사 △임원 선출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임원회비 등 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19일 경상북도새마을회의 회장 인준을 받았다.

 

제18대 새마을회장 임기는 3년이며 오는 4월 새마을선비회관에서 취임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


영주 시민건설, 영주시인재장학금 1백만원 기탁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남서)는 지난 19일 시민건설(대표 홍성탁)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영주시 상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봉사의 날’ 운영

자장면 봉사,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등




협의체는 20일 웃무리경로당을 찾아가 웃무리 어르신과 경일미래아파트 경로당 어르신을 모시고 자장면 봉사, 재능기부자와 연계한 노래교실, 평소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렵거나 상담기회가 없어 복지혜택을 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


영주시 하망동, 민·관 합동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쾌적한 하망동 조성에 모두가 힘을 합쳐”





영주시 하망동은 20일 다가오는 봄을 맞아 민관이 함께하는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3개 구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구역별로 정비가 시급한 적치 폐기물 처리 및 도로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다함께 힘을 모았다.



```````````````



영주시 봉현면적십자봉사회, ‘쓰담걷기 캠페인’ 실시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봉현면적십자봉사회(회장 왕선해)는 지난 19일 풍기ic 및 남원천 일대에서 ‘쓰담걷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봉현면적십자봉사회를 중심으로 영주시지구협의회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