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지원청, 2024년 행정실장 회의 개최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20 14:14:25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 2024년 행정실장 회의 개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3월 20일(수) 안동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립 단설유치원 및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행정실장 역량 및 전문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부서별 업무계획 및 전달 사항을 안내하고,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


2024 파이(π)데이 축제 개최

- 다양한 수학 체험으로 행복한 파이(π)데이


파이(π)데이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센터장 윤석근)는 3월 16일(토)에 ‘2024 파이(π)데이 축제’를 개최했다.


2024 파이(π)데이 축제는 오전과 오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전에는 ‘새학기 소원 소원 성취 타임캡슐’을 제작하고, 자신의 소원을 담은 방패연을 제작했다. 사단법인 한국민속연보존회 대표님을 모시고 ‘전통 방패연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찾고, 안동수학체험센터 운동장에서 소원 연을 날렸다.



 오후에는 파이데이 행사 부스를 운영하였다. ‘원으로 만들자! 오색 버나 만들기’, ‘파이 부채 만들기’, ‘파이 가죽 참 만들기’, ‘나만의 파이 손거울 만들기’ 등 8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



북(Book)적 북(Book)적의 날, 유치원을 투어해요!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순자)은 3월 20일(수) 북(Book)적북(Book)적의 날을 맞이하여 유아 104명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유치원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였다.



안동꿈터유치원에서는 2024년도 특색 교육으로 ‘북(Book)적북(Book)적 문해력 키우기’를 운영하며 매달 북(Book)적북(Book)적의 날에 유아의 흥미와 관심, 수준에 알맞은 그림책 놀이를 진행하여 유아기 기초문해력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북(Book)적북(Book)적의 날 놀이는 유치원 스탬프 투어로 각 반에서 유치원에 있는 여러 가지 공간에 대해 알아보고, 연령별 수준에 적합한 미션을 통해 스탬프를 받아 유치원 지도나 이야기 책을 완성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