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중앙신시장 직거래장터’ 개설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3-26 23:12:45
기사수정
  • 3월 26일 안동시 종합뉴스


안동시, ‘중앙신시장 직거래장터’ 개설

안동의 우수 농산물 등 직거래 공간 마련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3월 27일부터 매월 끝자리 2일, 7일 열리는 안동 장날마다, 오전 5시부터 오후 3시까지 중앙시장길 일원에서 ‘중앙신시장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직거래장터를 중앙신시장 동편에 개설함으로써 신시장과 구시장 구간을 연결해, 중장기적으로 신·구시장의 상생발전을 통해 경북 북부 최대의 전통시장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


안동시, 봄축제 맞이 관광택시 요금 할인이벤트 진행

 - 벚꽃축제&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맞이 3~5월 3만원 추가 할인

 - 이용객 선착순 200명 2만원 할인으로 최대 5만원 혜택

 - 이용후기 작성 시, 웰컴키트 제공







안동시는 봄축제(벚꽃축제&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개최를 맞아 3월 25일부터 5월 말까지 관광택시 요금을 3만 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관광택시 이용객 선착순 200명에 대한 2만 원 할인 혜택과 함께 축제 기간 이용 시 최대 5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안동시 위생업소 주방․시설 환경개선 지원 나서

 - 일반·휴게음식점 주방환경개선비 최대 400만원 지원

 - 일반·휴게음식점, 이·미용, 세탁업소 시설개선비 최대 200만원 지원

 - 4월 8일까지 신청 접수




지난해 안전한 외식환경과 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주방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시행해 소상공인과 이용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안동시는, 올해 주방환경개선지원 50개소와 더불어 시설환경개선지원 50개소까지 총 100개의 식품·공중위생영업소에 대한 환경개선을 지원한다.


주방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대상은 안동시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이며 지원 내용은 영업소 내의 비위생적인 주방 벽면, 천장, 바닥, 환기시설 및 위생설비 등에 대한 개보수와, 노약자를 위한 진입경사로, 객실 내 손씻기 시설, 서빙로봇 등 푸드테크 기기 도입을 위한 인테리어 등 신청자의 희망 분야에 대해 예산 범위 안에서 지원하며, 자부담 비용 20%를 포함해 1개 업소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금 최대 400만 원, 자부담 100만 원)


```````````````


안동시, 음식물류 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구매비용 지원

세대별 1대, 최대 50만 원까지 구매비용의 50% 지원





지원대상은 공고일(3월 22일) 기준 주민등록상 안동시민이며, 지원규모는 품질인증 받은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200대, 지원금액은 구매금액의 50%로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원순환과(보민관 6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기간 내 조기 마감 시 별도 마감공고를 할 예정이다.




``````````




「장수사진 찍어주기」에 웃음꽃 활짝

직·공장새마을운동안동시협의회, 태화동 경로당에서 봉사 진행




안동시 직·공장새마을운동안동시협의회(회장 이건호)는 지난 3월 23일(토) 태화동에 있는 태화쉼터경로당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장수사진 찍어주기」 1회차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2024년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세탁서비스」 시작

취약계층 위생상태 개선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제공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2일부터 27일까지 임동면에서 취약계층 위생상태 개선을 위한 이동세탁서비스를 진행한다.


임동면이 이번 사업의 첫 대상지로 선정돼 3월 22일 망천2리, 25일 지리, 27일 대곡2리에서 세탁서비스를 진행한다.




````````




도산면, 2024년 공익직불제사업 순조롭게 진행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지원사업 신청·접수도 마무리 단계




2024년 공익직불제사업은 오는 4월 30일 신청·접수가 마무리되면 자격 요건 확인을 위한 각종 검증작업이 이루어지며, 12월경에 농가별로 지급된다.



````````````



중구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라면 나누기’ 행사 가져





안동시 중구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두한)는 25일 따뜻한 봄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2024 사랑의 라면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


“정성 담긴 반찬 드시고 건강하세요~”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올해 첫 반찬 나눔 사업 시





이번 나눔에는 이달 초 반찬 지원 협약을 맺은 

△반찬도감 안동본점 

△서악골식당 

△무대뽀식당도 동참했으며, 업체별로 반찬 1종을 준비하고 추진단에서 별도로 1종을 마련해 총 4종의 반찬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지난해보다 더욱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했다.



```````````


용상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

깨끗한 마을 위한 “우리동네 클린손” 활동 개시





안동시 용상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석원)은 3월 23일 올해 첫 번째 ‘우리동네 클린손’ 활동을 실천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