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 ( 4/8종합)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4-08 23:19:09
기사수정
  • - 학업중단 및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및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 Wee센터는 4월 5일(금)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안동 관내 학업중단 및 Wee클래스 업무담당자와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총 67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업중단 및 Wee프로젝트 업무 담당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2024 상반기 창의수학교실 운영

-체험·탐구 중심의 재미있는 수학 프로그램 운영-







2024 상반기 창의수학교실은 2~6학년 학생들을 대상(학년별 20명)으로 초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지원단 선생님들이 직접 개발한 창의적·수학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이 되며, ‘생성형AI로 수학 디자인하기’, ‘카미봇으로 평면도형 그리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경상북도인성인문학지원센터, 사회정서역량으로 인성교육 맥 짚다 

- 2025년 초등 3,4 학년 학교자율 시간, 중1 인성학기제 인성실천가이드북 제공-





경상북도 인성인문학 교육자료 개발 위원(초등, 중등) 44명에 대한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인성 개발자료가 덕목에 초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공동체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을 기르고자 우리 아이들이 공동체 안에서 타인과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사회성, 감성을 길러주는 실천적 인성인문학 교육 활동자료가 새롭게 개발될 예정이다.





```````````


진로진학 나침반, 경북진학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개최

-2025 대입 변화, 서류평가시스템 활용 학생부종합전형과의 연결고리 찾기-








이번 연수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 대비하여 경북진학지원단의 상담역량 강화와 진학 상담의 전문성 확보를 통한 공교육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경북진학지원단 교사 52명이 참석한다. 


이번 연수 1일 차에는 2025 대입 변화 및 지방거점국립대 입시결과 분석을 통한 수시 대입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고, 2일 차에는 서류평가 시스템을 활용한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실습 연수가 진행된다. 또한, 경북진학지원단 교사의 서류평가 시스템 실습에 따른 분임별 토론 활동을 통해 효율적인 생활기록부 기재 방안에 대한 방안을 찾고 학생부종합전형과의 연결고리를 찾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봄을 가득 담은 달콤한 딸기를 따요!

-녹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 딸기농장체험-







 안동 녹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문순금)은 4월 5일(금) 안동시 남후면의 딸기농원에서 딸기농장체험을 했다.

 

 딸기농장체험 전 유치원에서 딸기와 관련된 그림책을 보며 딸기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딸기농원에 도착하자 달콤한 딸기향에 유아들은 체험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직접 딸기를 따고 먹어보며 딸기를 오감으로 느껴보았고 딸기가 재배되어 우리에게 오기까지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유아들은 딸기꽃, 여러 크기와 색깔의 딸기를 직접 관찰하며 그림책 속 지식을 농장에서 실제로 볼 수 있어 기뻐했다. 



````````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전담조사관 제도 개선 방안 토의 

- 2024년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 중간 평가회 개최 -






 

이번 평가회는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학교폭력제로센터와 전담조사관 제도의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활동 현황 보고와 학교․전담조사관․학교폭력제로센터의 활동 상황 공유, 전담조사관 제도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등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