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경찰, 노인학대・교통사고・피싱사기・절도 등 합동 홍보활동 실시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4-15 13:48:13
기사수정


안동경찰서(서장 이희석)는 15일 평화동 경로당 등 3개소에서 노인학대, 교통사고, 피싱사기, 절도 등 각종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합동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경로당 방문 홍보활동, 안동경찰서 제공



 

 이번 홍보활동은, 각 기능별 실무부서 계・팀장이 경로당에 방문하여 어르신이 이해하기 쉽도록 맞춤형 합동 홍보활동을 전개하였기에 그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노인학대 관련하여, 주변 어르신 중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직접 112를 통해 신고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경찰서에 직접 전화를 하는 것이 심적으로 부담 된다면, 각 경로당을 담당하고 있는 어르신지킴이(경로복지사)를 통해 해당 내용을 상담한 후 경찰서로 연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인학대와 그에 따른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홍보하였다. 

 

또한, 교통사고 관련하여, ▵반드시 보행신호에 횡단보도 건너기 ▵보행속도가 느린 어르신은 보행신호가 끝날 때 쯤엔 건너지 말고 다음 신호를 기다리기 ▵야간 보행시에는 밝은 계통의 옷을 입기 ▵반사지를 신발이나 의류 등에 부착하기▵막걸리 한 잔이라도 마셨을 때 절대 운전하지 않기 등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예방수칙을 상세히 안내하였다. 

 

그리고, 피싱사기 관련하여 수법이 다양한 만큼 관공서를 사칭한 전화나 문자는 수신거부하고, 사기범은 교묘한 언변으로 속이는 만큼 직접적인 대화를 나누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홍보했다. 최근에는, 자녀나 손자라고 하며 연락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으므로 전화를 바로 끊고 어르신이 알고 있는 자녀, 손자의 연락처로 직접 전화를 걸어 안부 확인을 해 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절도 등 범죄 예방을 위하여 ▵농번기로 집을 비울 때는 시정장치를 설치하기 ▵집 내부에 현금을 보관하지 않고 은행에 예치하기▵마을 내부에 낯선 사람・차량이 반복적으로 보일 경우 차량번호와 인상착의, 특이점을 기재하기 등 관련 내용 홍보도 전개하였다. 

 

 이희석 안동경찰서장은, “어르신은 작은 신체적・정신적 충격에도 큰 피해를 겪을 수 있으므로, 범죄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며, 경찰 각 기능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홍보활동으로 어르신의 평온한 일상을 지켜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