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구미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 4/16 종합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4-04-16 23:25:10
기사수정



정지원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적 지원 사항 규정

 - 위기청소년 및 청소년부모 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사업 추진



정지원 의원




본 조례안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적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청소년의 복지향상을 위해 발의하였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문화시설·여가시설의 이용료 면제·감면(안 제4조) 

▲ 청소년의 건강 보장을 위한 사업 추진(안 제5조) 

▲ 위기청소년 및 청소년부모 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안 제6∼8조) 등을 규정하였고, 심의과정에서 정의규정의 청소년부모의 정의를 명확하게 수정하였다.




````````````




이명희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사회복지사 등의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사업 신설



이명희 의원



본 조례안은 늘어나는 복지수요 속에서 사회복지사 등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사 등의 유급병가 지원 규정을 신설하여 발의되었다.




````````````


김영태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수소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수소연료공급시설 구축사업 등 수소경제 육성 및 지원 사업 규정

 -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 수립, 수소경제위원회 설치 등 규정




김영태 의원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국민의힘 / 도량)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수소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275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되었다.

 

 본 조례안은 구미시 수소경제 기반 조성 및 수소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발의하였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시장 및 사업자의 책무(안 제3조) 

▲ 수소경제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 수립(안 제5조) 

▲ 수소산업의 육성 및 지원사업(안 제6조) 

▲ 수소경제 이행 및 정책 수립을 위한 실태조사(안 제8조) 

▲ 수소경제위원회 설치(안 제9조) 등을 규정하였으며, 심의과정에서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 수립 시 중장기 목표를 표함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다.





```````````



박세채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지원 근거 마련



박세채 의원



본 조례안은 국가와 지자체가 진행하는 도시재생사업이 마무리 된 후 마을의 시설을 유지·관리하기 위해 구성되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란 도시재생사업을 통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시설을 유지·관리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민중심의 사회적협동조합이다.



`````````


장미경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악취방지 및 저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축산환경 개선 실행계획 및 악취저감 지원사업 규정

 - 환경감시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규정



장미경 의원



본 조례안은 각종 제조시설, 축산업 및 도축업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방지 또는 저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발의하였으며,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악취 발생지역에 대한 현지조사 실시 및 악취방지 및 저감 추진계획 수립(안 제6조) ▲ 악취 배출사업장에 대한 인허가 시 주민 영향 고려 의무화(안 제7조) 

▲ 축산악취 저감사업 지원(안 제9조) 

▲ 환경감시단 구성 및 운영(안 제11조) 등을 규정하였다.




```````


박세채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거주자 우선 주차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신설



박세채 의원



 구미시의회 박세채 의원(국민의힘 / 선주원남)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275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본 조례안은 주택밀집지역의 주민 주차난 해소를 위한 거주자 우선 주차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신설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



이상호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농어민수당 지급 조례안」 상임위 통과

 - 道조례 근거하여 지급하던 농어민 수당에 대한 市 조례 지급 근거 마련





이상호 의원



본 조례안은 농어업과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농어민에게 농어민 수당을 지급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되었으며,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농어민수당 지급대상(안 제4조) 

▲ 농어민수당 지급액 및 지급절차(안 제6∼8조) 

▲ 농어민수당위원회 설치(안 제9조) 등을 규정하였다.

 

 농어민수당 지급 대상은 △ 농어업경영체에 등록한 경영주로 △ 신청 연도 1월1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 신청 연도 1월1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농어업에 종사한 구미시민이다.

 

 다만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천700만원 이상인 사람, 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사람,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농지법과 산지법 등을 위반한 사람 등은 수급대상에서 제외된다.


2024년 농어민수당 결정금액은 연 60만원으로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구미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


이상호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양봉농가에 대한 지원과 양봉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



 

 본 조례안은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온, 병해충 등으로 양봉 농가들의 피해가 매년 발생하고 있어, 양봉농가에 대한 지원과 양봉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발의되었으며,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양봉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성장을 위한 시장의 책무(안 제3조) 

▲ 양봉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계획 수립(안 제4조) 

▲ 양봉농가의 소득증대와 양봉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안 제5조) 

▲ 양봉산업 육성 지원 위원회 설치(안 제6∼9조) 

▲ 밀원식물의 조성(안 제11조) 등을 규정하였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