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인터넷-스마트폰 레몬교실이 열렸어요!
  • 임하경 국장
  • 등록 2023-06-27 22:58:15
기사수정
  • - 새벗유치원, 인터넷-스마트폰 레몬교실 실시 -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26()~6월 30()까지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6월 27()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2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 실시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은 유아들이 인터넷스마트폰텔레비전 등 다양한 미디어를 즐기면서도 건강한 미디어 생활 방법을 습득하는 교육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미디어와의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미디어의 영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올바른 정보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이를 위해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에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사용 방법온라인 게임의 중독 예방 방법 등을 배우며또한 가족과의 소통취미생활운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을 듣고 7세 000은 스마트폰을 오래 했을 때 우리 몸이 이렇게 안 좋아지는지 몰랐어요이제 많이 하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고, 7세 유아 000은 집에 있을 때 유튜브보다 엄마아빠랑 같이 더 많이 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미디어의 올바른 사용 습관을 유아기부터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도록 도울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