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종합뉴스(3월 12일) -1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3 09:09:08
  • 수정 2024-03-13 09:14:59
기사수정


경주시, 자동차 전기전자 부품기업 시그마㈜와 351억원 투자 MOU 체결 

 

- 2028년까지 실내조명 등 전기부품 제조공장 건립, 85명 고용창출 

- 市, 성형가공센터와 스마트 유틸리티 사업으로 미래차 기업지원 사업 추진


시는 시그마㈜와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우정훈 시그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조명 등 실내 인테리어 전장부품 생산 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그마㈜는 2028년까지 1만9000㎡부지에 차량용 조명모듈, 실내조명, 엠비언트 라이팅 등의 내연차 및 전기차용 전기전자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짓는다.

 

또 85명 이상의 신규 고용도 이뤄진다.



``````````````



주낙영 경주시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만나 ‘교육발전특구·문화특구’ 건의

 

-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형 교육모델’과 대한민국 대표할 문화도시 계획안” 설명

- 우동기 위원장 “경주만의 특화된 교육 개혁안과 문화 특구안 마련해 달라” 주문




주낙영 경주시장과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이 지난 8일 경주의 한 한식당에서 조찬 회동을 갖은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주 시장은 시가 추진 중인 교육발전특구, 문화특구, 기회발전특구 등 지역현안 사업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주 시장은 지방시대위원회가 심의·의결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사업’과 관련, 경주시가 경주만의 특화된 교육 개혁안을 발굴하기 위해 가용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지자체는 3년 간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특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개혁이 가능해진다. 시범 특구로 지정되면 최대 100억원 규모의 재정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결격사유가 없다면 3년 후 정식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될 수 있다.

 


`````


경주시, 2025 APEC 경주유치 손님맞이 캠페인 본격 전개

- 전 부서 참여 선진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 가져

- APEC 개최도시 경쟁력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글로벌관광도시 구축


경주시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유치와 개최도시에 걸맞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진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시는 12일 시청 알천홀에서 APEC경주유치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김성학 부시장 주재로 실‧국‧사업소별 전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주요 과제로는 온 시민이 함께하는 캠페인을 목표로 칭찬하기, 주인의식 갖기, 공익 우선, 배려하기 등 선진시민의식 4대 과제를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을 전개하고, 법과 질서가 바로선 세계 일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 생활환경, 교통, 행락질서 등 3대 기초질서 지키기를 추진한다.


`````


경주시, 중심상가 보행자 중심 도로‧인도로 새 단장 

 

- 3월 중 중심상가 보행환경 개선사업(16억원) 마무리

- 1042m 도로포장 및 인도개설, 56주 조형열주도 설치 





시는 16억 원의 예산을 들여 중심상가 일원에 2022년부터 올 3월까지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시는 동성로, 원효로, 계림로, 태종로 791번길 등 4곳에 대해 길이 1042m, 7~8m 폭으로 도로를 포장하고 인도를 개설했다. 

 


```````


경주시,‘농촌에서 살아보기 상반기’참가자 모집

 

- 3개월 간 월 120만원의 숙박비와 참가비 지원





참가대상은 경주시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타 지역 거주 도시민으로 1인 또는 2인 가족으로 신청 가능하다.

 

선정은 최종 3가구, 3~4명이다. 참여기간은 상반기(1기) 3월 25일부터 6월 24일 3개월간이다.

 

시는 참가자에게 3개월간 월 90만원의 숙박비와 월 30만원의 연수 프로그램 참가비를 지원한다.


````````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제40기 노인대학 입학식 가져

 

- 240명 입학, 3~12월까지 매주 화요일 교육 진행돼






노인대학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입학이 가능하며, 지난 1982년 4월 17일 월성초등학교의 한 교실에서 설립돼 올해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



경주시,“농어민수당 서둘러 신청하세요”··· 오는 15일 마감 

 

- 농·임·어업경영체 경영주 대상 농어민수당 지급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모바일 신청 가능




농어민수당 지급대상은 농업․임업․어업 경영체 정보를 등록한 농가의 경영주로서 2022년 12월 31일부터 계속해서 경북도내에 주소(거소)를 두고 같은 날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어업인이다.

 

다만 △2022년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 △최근5년 간 2019~현재 직불금 등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자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자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마감후 자격 검증을 거쳐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농어민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각 30만원씩 경주페이로 수당이 지급된다.


```````


경주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 6개월 간 모바일 활동량계 ‘채움건강’ 앱 활용 건강영역별 전문가 상담 서비스 제공





대상은 19~65세 주민 또는 지역 소재 직장인 가운데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자다. 

 

다만 관련 질환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는 제외된다.

 

참여자는 6개월간, 모바일 활동량계와 연동한 ‘채움건강’ 앱을 통해 건강, 영양, 운동 영역별 전문가 상담, 건강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12일 현재 선착순 70명을 모집 중이며, 참여 희망자는 경주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54-760-2715 또는 2092)으로 전화 신청 가능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