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오천 정 씨 휘억 효자공파, 영천시립박물관에 유물 기증 4/15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4-15 10:36:46
기사수정
  • - 세효록 목판 20점 무상 기증



오천 정 씨 휘억 효자공파, 영천시립박물관에 유물 기증

세효록 목판 20점 무상 기증




영천시는 15일 오천 정 씨 휘억 효자공파에서 영천시립박물관에 귀중한 유물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문중 기증은 지난 2월 평산신씨 문중 혼복원의 기증에 이어 2번째 성과이다. 

 

기증 유물은 광해 16년(1614년) 오천 정 씨 선조 정억(鄭嶷)이 효자 칭호를 수여받은 내용이 실린 『세효록』의 목판 20점이다. 『세효록』의 서문, 발문은 정진헌이 작성했으며, 선조 정억 뿐만 아니라 정잠 형제와 그 후손 정효증 등 정 씨 후손의 효행이 기록됐다.

 


````````````


영천시, 지방세 체납액 끝까지 징수한다!





이번 일제 정리 기간에는 자동차 번호판 영치반이 순회하며 ‘대로변 주차, 주택가, 다중밀집지역, 아파트단지, 주차장’ 등에서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매주 단속을 실시해 체납세를 강력히 징수할 예정이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차량이며, 지방세 상습 체납차량(대포차 포함)은 인도명령, 불응 시에는 강제 견인해 즉각 공매처분하게 된다.

 

또 체납자의 신용카드 매출채권, 가상화폐, 제2금융권의 예금 및 출자금까지 조회해 납부 능력이 있음에도 납세의무를 게을리한 체납자들의 재산을 압류할 계획이다. 특히 가상화폐는 최근 비트코인이 1억 원을 상회하는 등 가상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활성화되어 체납자들이 가상화폐에 투자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에 이 같은 조치가 취해진다.

 



`````


적십자봉사회 영천시협의회 사랑나눔 밑반찬 봉사

왼손으로 버무린 반찬, 오른손으로 사랑 나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회장 경월성)는 지난 12일 소속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부동 행복이 가득한집에서 사랑나눔 밑반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적십자사 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는 오는 25일에도 2차 사랑나눔 밑반찬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영천시 저출생 극복 성금 기부 잇따라


영천시는 15일 정광원 환경실천연합회 상임부회장이 300만 원, 손종환 법무사가 100만 원을 각각 저출생 극복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


영천시 드림스타트, 아이들과 함께 커피농장 체험 실시





이번 행사는 커피콩 따기, 로스팅, 핸드드립 등 커피농장 체험하기와 피크닉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봄을 맞아 아이들이 평소 도심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농촌을 체험하며 농촌의 가치와 자연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


청통면 보성리·원촌2리 출향인, 마을잔치 열어





청통면 보성리(이장 장광익), 원촌2리(이장 김태동)는 지난 13일 각 마을에서 출향인,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을 위한 마을잔치를 열었다.

 

마을잔치는 지난해부터 출향인 및 마을 주민들이 감사와 존경의 마음으로 준비하는 행사로, 마을 주민 및 동네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마련한 음식 등을 대접하며 주민 화합의 장을 펼쳤다.



`````````


영천시, 클린 도시를 위한 리플릿 제작 배포

깨끗한 영천을 위한 생활폐기물 배출 리플릿 제작





 

영천시는 폐기물별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소중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정보를 제공하는 리플릿을 제작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리플릿에는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 전용)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대형폐기물 △폐가전제품 △그린환경센터(폐기물 매립장) 이용 및 종류별 배출 방법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3.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4. 안동시의회 의원 자신 지역구 주민 고소, "처벌 원한다" 안동시의회 더불어민주당 K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주민을 고소했다. K 의원은 안동시에 걸린 현수막을 건 시민을 찾아 달라며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안동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은 안동시에 현수막을 제거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안동시 공무원들은 불법 현수막으로 분류하고 재빨리 제거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현.
  5.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및 맨발걷기길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근현대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은 물론 도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조례 제정을 통해 자치입법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조례의 제정으로 경북도의 문화·관광 분야 활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3년 12월 김대일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국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