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지방시대 발전전략,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듣다!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안동시 초청 특강 개최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3-06-21 09:05:07
기사수정
  • ▷ 시의원, 주민자치위원, 교육기관 관계자, 공무원 등 400여 명 참석 “국가 균형발전 정책 방향 공유”
  • ▷ 지역 주도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혁신 강조 “안동시, 교육자유특구 지정에 선제 대응할 것”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0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초청해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그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번 특강은 안동시안동시의회주민자치회지역 교육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국정 목표 중 하나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핵심과제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을 시작으로 지방분권형 국가 추진 전략 수립 기회발전특구(ODZ)의 본격적 추진 교육개혁 선도지구 지정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글로컬대학 2차 공공기관 이전 등 지방시대 핵심 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협력이 잘 되는 지역이 발전 가능성이 높다.”면서 교육으로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특화 발전과 지방자치 분권을 통해서 어디서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를 열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강의를 끝맺었다.








강연 후에는 교육자유특구와 기회발전특구 등 현 정부의 국가 균형발전 정책과 지역 교육 혁신에 관한 현장의 다양한 질의가 이어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방에 사는 것이 정치·경제·사회·문화· 삶의 질 모든 면에서 수도권보다 지방이 우월한 시대를 만들어야 대한민국이 지속 가능한 발전이 있다.”면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정책 추진으로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을 막을 수 있는 선제적 방안으로 교육자유특구와 기회발전특구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예천교육청
안동미래교육지구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2. 호계서원 이야기 - 1편 퇴계 선생의 위판이 없는 향사에 안동 예안향교 측 유림들은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퇴계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호계서원에 퇴계의 위패 없이 치러지는 향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주장이다. 호계서원은 '퇴계 선생의 독향서원'이다. 1576년 여강서원 창건 당시 도산서원과 한날 한시에 위패를 봉안했고, 1620년 서애, 학봉 선생의추...
  3. 호계서원이야기 - 2편 시에서 한국국학진흥원에 '호계서원'을 왜 가져다 놓은 건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당시 김병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시에서 "호계서원을 국학진흥원에 가져다 놓을 것이다."라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병일 원장은 안동의 정서를 잘 알 수가 없는 인물이다. 안동사람도 아니고 장관을 지냈으나 안동유림들만...
  4. 안동시의회 특집기사 『제9대 안동시의회 의원들 의정활동』-제1편 안동시는 1990년 12월 31일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안동시의회 개원이 시작되었다. 이후 1991년 3월 26일에는 제1대 의원선거가 열리고, 안동시와 안동군에서 각각 19명과 14명의 의원이 당선되었다. 이로써 안동시·군의회가 초대로 개원하였다. 그 후 1995년 1월 5일에는 안동시와 안동군이 통합되어 통합 안동시의회가 개원하였다. 이어지는 199...
  5.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